KOLSA
  • 협회소식
  • 최신동향/뉴스
  • 월간뉴스레터
  • 연구위원자료
  • 정책자료
  • 법률자료
  • 해외자료
  • 보도자료
  • 통신판매업신고방법
  • 협회발간자료
  • 통신판매중개자/자율준수규약
제 목  (통계청)2016년 9월 온라인쇼핑 동향
작성자  kolsa 작성일  2016-11-02 13:20:18
이메일   조회수  0
첨부파일 1   첨부파일 2  
첨부파일 3  
제목 : (통계청)2016년 9월 온라인쇼핑 동향 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쇼핑 동향

○ 2016년 9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조 3,065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1.5%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2조 9,011억원으로 41.0%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4.9%,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4.6%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54.7% 차지

○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화장품(53.0%), 음·식료품(26.0%), 여행 및 예약서비스(14.3%), 생활·자동차용품(23.7%)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여행 및 예약서비스(-17.3%), 가전·전자·통신기기(-25.0%) 등에서 감소

○ 2016년 3/4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6조 4,668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22.1% 증가하였으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8조 8,778억원으로 42.6% 증가

○ 전년동분기대비 여행 및 예약서비스(15.2%), 가전·전자·통신기기(27.1%), 음·식료품(34.6%) 생활·자동차용품(25.3%), 의복(16.6%), 화장품(55.4%) 등 증가

□ 2016년 3/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2016년 3/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액은 5,512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105.4% 증가하였으며, 해외 직접구매액은 4,473억원으로 15.0% 증가

- 전분기대비 해외 직접판매액은 11.9%, 해외 직접구매액은 8.6% 각각 증가

○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4,371억원, 미국 349억원, 일본 238억원 순이며, 상품 군별로는 화장품 4,077억원,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771억원으로 화장품이 전체 상품군의 74.0%를 차지

○ 온라인 해외 직접구매 국가(대륙)별로는 미국 2,820억원, EU 873억원, 중국 415억원 순이며, 상품 군별로는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1,642억원, 음·식료품 1,075억원으로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이 전체 상품군의 36.7%를 차지


※ 자세한 내용은 통계청 홈페이지(http://kostat.go.kr) 보도자료에 첨부된 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