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LSA
  • 협회소식
  • 최신동향/뉴스
  • 월간뉴스레터
  • 연구위원자료
  • 정책자료
  • 법률자료
  • 해외자료
  • 보도자료
  • 통신판매업신고방법
  • 협회발간자료
  • 통신판매중개자/자율준수규약
제 목  (산자부)2020년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
작성자  kolsa 작성일  2020-03-30 17:37:13
이메일   조회수  0
첨부파일 1  0330 (31일조간) 유통물류과, 20년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pdf 첨부파일 2  
첨부파일 3  


□ 2020년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 부문(△7.5%)이 감소하였으나, 온라인 부문(34.3%)이 크게 성장하며, 전년동월 대비 9.1% 증가

ㅇ (오프라인 매출)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대면접촉을 꺼리면서, 대형마트, 백화점의 매출이 감소하며 큰 폭으로 매출 감소*

* ’16. 6월 주요유통업체매출동향 통계개편 이후, 두 번째로 높은 오프라인부분 감소폭 (설 명절시점 차이로 ’18. 1월 오프라인 부분△9.2% 감소)

ㅇ (온라인 매출)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대면접촉 대신 온라인을 통한 배송수요가 증가하여,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

* ’16. 6월 주요유통업체매출동향 통계개편 이후, 온라인부분 최대 증가폭

□ (상품군별 매출) 외출을 삼가는 분위기로 패션/잡화(△13.1%)는 감소하였으나, 생활/가정(19.4%), 식품(15.0%) 등 필수재는 큰 폭으로 증가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