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LSA
  • 협회소식
  • 최신동향/뉴스
  • 월간뉴스레터
  • 연구위원자료
  • 정책자료
  • 법률자료
  • 해외자료
  • 보도자료
  • 통신판매업신고방법
  • 협회발간자료
  • 통신판매중개자/자율준수규약
제 목  (통계청)2019년 11월 온라인쇼핑 동향
작성자  kolsa 작성일  2020-01-06 11:02:11
이메일   조회수  0
첨부파일 1   첨부파일 2  
첨부파일 3  
제목 : (통계청)2019년 11월 온라인쇼핑 동향 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쇼핑)총 거래액은 12조 7,57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0.2% 증가

◦(상품군별)음식서비스(100.3%)*, 화장품(32.0%)**, 음․식료품(28.4%)*, 가전‧전자‧통신기기(15.5%)*** 등에서 전년동월대비 증가

- 11월 거래액 기준 상위 6개**** 상품군이 전체 거래액의 61.8%를 차지

* 음식서비스 다양화, 가정간편식 선호, 배송서비스 발달 등으로 소비행태 변화

** 중국 등 외국인 관광객 증가로 온라인 면세점에서의 거래 증가 영향

*** 가격 할인 등으로 계절가전을 포함한 대형가전의 온라인 거래 증가 영향

**** 의복, 여행및교통서비스, 가전‧전자‧통신기기, 화장품, 음‧식료품, 음식서비스

◦(취급상품범위별) 종합몰의 거래액은 8조 4,282억원, 전문몰의 거래액은 4조 3,294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각각 18.2%, 24.5% 증가

◦(운영형태별) 온라인몰의 거래액은 8조 7,457억원, 온․오프라인병행몰의 거래액은 4조 119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각각 21.4%, 17.7% 증가

□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8조 4,063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8.1% 증가

- 총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비중*은 65.9%로 전년동월대비 4.0%p 상승

* 특히, 음식서비스(94.3%), e쿠폰서비스(89.0%)의 모바일쇼핑 비중이 높음



※ 자세한 내용은 통계청 홈페이지(http://kostat.go.kr) 보도자료에 첨부된 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