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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한국에너지공단)에너지 소비효율등급 사후관리, 온라인 매장까지 확대
작성자  kolsa 작성일  2017-10-24 15:2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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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1  [보도자료]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사후관리, 온라인 매장까지 확대.pdf 첨부파일 2  
첨부파일 3  
제목 : (한국에너지공단)에너지 소비효율등급 사후관리, 온라인 매장까지 확대 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사후관리, 온라인 매장까지 확대

-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온라인쇼핑협회 및 17개 주요 유통사와 협업하여 온라인 매장 집중 점검 -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이달부터 한국온라인쇼핑협회 및 17개 주요 유통사와 협업하여 효율관리제도 사후관리 대상을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유통매장까지 대폭 확대한다.

온라인 유통매장에 대한 사후관리는 효율관리기자재를 판매하는 온라인 유통매장의 제품 판매 전 효율측정 신고 여부, 제품의 효율등급 광고 여부, 효율등급 표기의 정확성 등

효율관리제도 대상제품에 대한 법적 의무를 이행하고 있는지 종합적으로 확인하는 것이다.

지금까지는 주로 오프라인 매장을 대상으로 한 현장점검과 시중에서 판매중인 제품을 구매해서 직접 확인하는 사후관리가 진행되어 왔으나, 이달부터는 한국온라인쇼핑협회와의 협업을 토대로 17개 주요 온라인 유통사*가 자발적으로 효율관리제도 사후관리에 참여함으로써 성역 없는 모니터링이 가능하게 되었다.

* 17개 주요 온라인 유통사 : 롯데하이마트, 이베이코리아(옥션&G마켓), 인터파크, SK플래닛(11번가), SSG(신세계, 이마트), 쿠팡, 티몬, 홈플러스, AK몰, 갤러리아몰,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CJ오쇼핑, GS홈쇼핑, NS홈쇼핑, 롯데닷컴

또한 정부 주도적 점검에서 벗어나 온라인 유통매장이 소비자에게 정확한 효율 정보 제공 및 불법 제품 근절에 대한 필요를 공감하여 자발적으로 제도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며,

단순 적발과 처분만의 목적이 아닌 영세 중소기업들까지도 제도를 충분히 이해하고 준수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제도 준수의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첫 불씨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온라인 매장에 대한 사후관리는 이 달 계도기를 거쳐 11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단속이 시작될 예정이며, 효율관리제도 관련 법적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제조·수입자는 에너지이용합리화법에 따른 벌금 및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으니 정확한 제도 이행 여부를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