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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산자부)2017년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
작성자  kolsa 작성일  2017-03-31 09:12:14
이메일   조회수  0
첨부파일 1  0330 (31일조간) 유통물류과,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pdf 첨부파일 2  
첨부파일 3  
제목 : (산자부)2017년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 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1. 전체 매출 동향

□ 2017년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 부문의 감소(△6.6%)에도 불구, 온라인 부문이 큰 폭으로 성장(16.3%)하며 전체 매출이 0.1% 증가

ㅇ (오프라인 매출) 편의점의 매출 상승에도 불구하고, 설 명절이 1월(’16년은 2월)이라는 점과 윤년효과*에 따른 영업일수 축소로 전체 매출이 하락

* ’16년은 윤년으로 ’17.2월의 영업일은 전년동월 대비 하루 축소됨(’16.2월 : 27일 → ’17.2월 26일)

ㅇ (온라인 매출) 개학․이사 등 계절특수성에 따른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온라인 부문은 매출 성장세를유지

□ (상품군별 매출) 설 명절 시기 차이에 따른 선물수요 감소효과가 반영되어 식품군의 매출(△7.0%)이 지난해에 비해 감소하였고, 나머지 상품군은 매출이 증가

□ (구매고객 및 구매단가)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구매고객이 감소했으나 편의점과 백화점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부문의 전체 구매고객이 증가했으며, 구매단가는 큰 폭으로 감소

□ 업태별 매출비중은 매출이 성장한 편의점과 온라인 유통업체의 비중이 확대한 가운데, 대형마트․백화점․기업형 슈퍼마켓(SSM)은 소폭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