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LSA
  • 협회소식
  • 최신동향/뉴스
  • 월간뉴스레터
  • 연구위원자료
  • 정책자료
  • 법률자료
  • 해외자료
  • 보도자료
  • 통신판매업신고방법
  • 협회발간자료
  • 통신판매중개자/자율준수규약
제 목  (통계청)통계로 본 온라인쇼핑 20년
작성자  kolsa 작성일  2016-06-17 09:04:42
이메일   조회수  0
첨부파일 1  통계로 본 온라인쇼핑 20년.pdf 첨부파일 2  
첨부파일 3  
제목 : (통계청)통계로 본 온라인쇼핑 20년 제목을 클릭하시면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 2015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모바일산업 성장 등에 힘입어 2001년에 비해 16.1배,

15년간 연평균 22.0% 성장

- 모바일쇼핑은 2013년에 비해 3.7배, 3년간 연평균 93.1%의 큰 폭 성장

- 모바일쇼핑 거래 비중은 45.4%로 2013년 17.0%에서 3년 만에 28.4%p 확대

□ 2015년 종합몰 거래액은 2001년에 비해 18.5배, 15년간 연평균 23.2% 성장하였으며,

전문몰 거래액은 11.1배, 15년간 연평균 18.7% 성장

□ 2015년 online 전문몰 거래액은 2001년에 비해 24.6배, 15년간 연평균 25.7% 성장하였으며,

on/offline 병행몰은 2001년에 비해 10.1배, 15년간 연평균 17.9% 성장

□ 2015년 거래액 상위 5개 상품군의 15년 전인 2001년과 비교하면 여행 및 예약서비스(4,551.1%),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4,714.3%), 생활·자동차용품(2,782.1%), 가전·전자·통신기기(735.1%),

음·식료품(5,945.3%) 각각 증가

□ 온라인 거래 비중: 소매판매액 중 온라인쇼핑 거래액(서비스 업종 제외 시) 비중은 2015년에 11.6%로

2010년 7.1% 대비 4.5%p 확대

□ 온라인 해외 거래액: 2015년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액(수출액)은 중국관광객의 화장품 구매 증가 등에

힘입어 2014년에 비해 82.4% 증가하였으며, 2015년 온라인 해외 직접구매액(수입액)은 중국에서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등의 감소로 2014년에 비해 3.3% 증가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