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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전자상가 '반짝특수'
작성자  김정희 작성일  2003-02-07 11:0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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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연휴 매출부진 털고 상품판매 20~50% ↑ 입춘과 때를 같이해 전자상가에 훈풍이 불고 있다. 설 연휴 전까지 설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집중으로 매출 부진에 허덕 였지만 설이 끝난 직후부터는 소비자들이 북적이고 있기 때 문이다. 4일 용산전자상가와 테크노마트 등 대형 전자상가에 따르면 설 연휴 마지막날인 2일부터 상가를 찾는 유동 인구가 크게 늘기 시작해 3일 월요일과 4일 화요일에는 평일 대비 50%가 량 내방 고객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따라 상품 판 매도 매장별로 설 연휴 전 평일과 비교해 20~50%씩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용산전자상가의 경우 설 보너스를 아껴둔 직장인들이 점심시간과 퇴근시간을 이용해 필요한 가전제품 을 주로 구입하고 있으며 테크노마트는 10~20대의 젊은층이 세뱃돈을 이용해 게임기와 소형가전을 주로 사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kr) (2003년 2월 5일 전자신문-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