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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Re:부도피해구제책은
작성자  답답함 작성일  2003-02-03 19:36:58
이메일   조회수  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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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25일 물품신청을했는데 화재어쩌구저쩌구 비씨카드결 제 >자는 10일경 계좌이채를 해준다고 했는데 여직 소식도 없고. >카드사에서는 가맹점에서 취소청구를 해야만 지불정지를 해 >줄수 있다고합니다. 대형판매업체라고 생각했는데 부도라 >니.. >홈피가작성된것은 피해자들한테서 시간을 벌기위한 것인 지. >정상운영이 되려는 것인지... >빠른 처리를 부탁합니다. 카드로결제하신분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금융감독원에서 퍼온겁니다. 안녕하십니까? 200년12월25일 ktm홈쇼핑(주)통판뉴스에서 물품구입의사를 밝히고 비씨카드3개월 할부처리를 했습니다. 물건이 오질않 아서 1월2일 확인을 하니까 회사에 화재가나서 물품처리가 불가능하므로 카드결제대금을 10일경 계좌이체로 환불해 주 겠다고 합디다. 기다리던중 아직도 입금이 되지않고있고 카 드사에선 할부1회분 청구고지서가 왔습니다. ktm홈쇼핑 관리 지점인 잠실지점에 문의를 하니 ktm이 부도가 났다고 합니 다. 물건도 못받고 환불도 않된상태이어서 카드사에 대금결 제를 정지해달라고 요청을 했으나,가맹점에서 취소 청구가 있어야만 정지시킬수가 있다고 합니다. ktm은 부도가나서 전 화도 안받는데 취소청구요청을 어디다 할 수 있겠습니까. 카 드사에서도 가맹점이 부도처리된걸 알고있을텐데 .. 이러한 경우 어떻게 처리가 되는지요.저의 피해구제책은요. 답 변 내 용 첨부파일 (0)K - 카드이용약관에 의하면 신용카드를 이용한 물품구매 등 과 관련하여 가맹점과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카드사에 분쟁해결을 요청할 수 있으며, 아울 러 금융기관의 계약불이행 등으로 금융기관과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소송전에 우 리원에 분쟁조정을 신청하 여 처리를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 다. - 또한, 동 건의 경우 금융기관의 카드사후관리와 관련한 사 항으로 당해 금융기관에서 처리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으로 판단되어 비씨카드앞 적의 조치하도록 이첩하였사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