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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공인인증서 상호연동 지원센터″ 개설
작성자  KeDMA 작성일  2004-04-23 09:20:28
이메일   조회수  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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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부는 신규로 공인인증서를 도입하는 전자거래기관들에 대한 상호연동의 효율적 관리 및 지원 체제 마련을 위해 4월 23일부터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 “공인인증서 상호연동 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은 금년 1~3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는 276개 전자거래기관에 대해 상호연동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상호연동 미이행 4개 기관에 대한 사유서 징구 등의 조치를 통해 상호연동을 완료시킨 바 있다. ※ 2003년 조사된 120개 기관을 포함한 총 396개 전자거래기관 중 상호연동이 필요 한 303개 기관이 상호연동을 완료 그러나, 향후에도 공인인증서를 도입하는 전자거래기관들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나 종래의 공인인증기관을 통한 간접적인 관리나 주기적인 실태조사만으로는 전자거래기관들의 상호연동 관리에 한계가 있어 지원센터를 구축하여 효율적인 상호연 동 관리 및 지원 체제를 마련하기로 했다. 지원센터에서는 우선 1단계로 4월 23일 부터 “공인인증서 상호연동 미이행 신고처리 창구”를 구축하여 상호연동 미이행기관들에 대한 신속한 관리 체제를 마련키로 했다. 상호연동 미이행 신고 접수시 지원센터의 조사후 정당한 이유없이 상호연동을 실시하지 않고 있을 경우 법적조치(1년이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 벌금)를 취하게 된다. 상호연동 미이행 신고 전화번호는 02-405-5477이며 E-mail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help@rootca.or.kr로 불편사항 및 미이행신고를 접수하면 된다. 그리고, 2단계로 개발자들이 전자서명SW의 상호연동성을 온라인상에서 테스트한 후 설치할 수 있도록 금년 12월말까지 “공인인증서 상호연동 시험환경”을 구축 제공하여, 개발자들이 보다 쉽게 상호연동용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출처 : 정보통신부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