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LSA
  • 협회소식
  • 최신동향/뉴스
  • 월간뉴스레터
  • 연구위원자료
  • 정책자료
  • 법률자료
  • 해외자료
  • 보도자료
  • 통신판매업신고방법
  • 협회발간자료
  • 통신판매중개자/자율준수규약
제 목  인터넷쇼핑몰 "연말연시 노려라"
작성자  김정희 작성일  2002-10-04 10:17:44
이메일   조회수  121
첨부파일 1   첨부파일 2  
첨부파일 3  
인터넷쇼핑몰들이 지난 여름 비수기와 저조한 추석경기를 지 나 최대 호황기인 연말연시를 2개월 앞둔 이달부터 매출확대 를 위한 보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다. 1일 인터넷쇼핑몰 업계 에 따르면 과당경쟁 체제에다 소비심리 위축, 주가하락으로 인한 신규투자 여력 감소 등으로 여건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 견되는 4·4분기에 생존 전략 유지와 시장점유 확대를 위한 업 체들의 움직임이 가시화되고 있다. 인터파크 (www.interpark.com 대표 이기형)는 이달 중순경 사이트를 대대적으로 개편하는 한편 이벤트와 각종 프로모션을 연말까 지 공격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그러나 연초 세운흑자 전환 시기를 늦추고 매출 및 영업이익 목표치를 낮춰 조정키로 했 다. 인터파크는 모바일커머스 분야 강화로 사업 다각화를 추 진하고 취급 상품수를 현재 13만개에서 26만개로 늘리는 한 편 기획상품, 독점상품, 직수입 등을 확대하기로 했다. 롯데 닷컴(www.lotte.com)도 최근 롯데 계열 쇼핑 관련 포털인 롯 데타운 오픈을 계기로 날개를 단 것으로 기대한다. 대대적인 경품 행사와 함께 유입된 타운쪽 방문자와 회원이 닷컴의 구 매자로 연결될 것으로 보여 이달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 으로 예상한다. 이를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장기적인 고객으 로 유지하기 위해 계열사간의 공동 마케팅을 본격 추진할 계 획이다. 삼성몰(www.samsungmall.co.kr)은 사업개시 4주년 을 맞아 한단계 도약하기 위해 4·4분기 세부 경영기획을 짜고 있으며, 지난달 사상 최고치인 이익 5억원을 달성한 여세를 몰아 상품 차별화와 우수고객 유치에 집중할 계획이다. 한솔 CS클럽(www.csclub.com)은 지난 8월과 9월 연속 흑자 기록 을 하반기까지 이어가 영업이익 80억원을 달성한다는 전략이 다. 이를 위해 집단장 보수, 등산용품 등 가을 상품 할인전과 가을신상품 기획전을 마련하는 등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TV홈쇼핑사의 신규 주력 사업으로 떠오른 인터넷쇼핑몰인 LG이숍과 CJ몰도 신상품강화, 상품차별화, CRM 강화 등을 지속적으로 펼칠 방침이다. (한지숙기자 newbone@dt.co.kr) (2002년 10월 2일 디지털타임스-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