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LSA
  • 협회소식
  • 최신동향/뉴스
  • 월간뉴스레터
  • 연구위원자료
  • 정책자료
  • 법률자료
  • 해외자료
  • 보도자료
  • 통신판매업신고방법
  • 협회발간자료
  • 통신판매중개자/자율준수규약
제 목  이메일 마케팅 내년 활기띨 듯
작성자  김정희 작성일  2002-10-02 11:37:44
이메일   조회수  111
첨부파일 1   첨부파일 2  
첨부파일 3  
이메일 마케팅이 2003년에 크게 활성화될 전망이다. 90%이상의 업체가 내년에 이메일 마케팅을 시도할 것으로 전 망된다고 영국 BBC방송이 시장조사기관인 e미디어 자료를 인용, 보도했다. 네티즌 개인에게 상업성 이메일은 스팸메일 로 치부되기 쉽지만 마케팅 업체에는 더 없이 유용한 마케팅 수단으로 간주되고 있다. 이메일을 통해 고객과 직접 접촉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업체들은 최근 들어 스팸이라는 오명을 씻 기 위해 상업용 이메일 수신을 허락한 사용자에게만 메일을 보내는 퍼미션 마케팅(Permissin Marketing)등을 적극 활용하 며 이메일 마케팅에 대한 의존도를 한층 높여가고 있다. e미 디어의 관리이사인 데이비드클라크는 "이메일 마케팅은 광고 주가 타깃 마켓과 직접 접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라면 서 "많은 사람이 이메일 마케팅을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말했 다. 디지털솔루션회사인 그린 커세드럴은 "이메일 마케팅 캠 페인을 실시한 회사의 이익이 60% 정도 증가한 것으로 조사 됐다"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이메일 마케팅이 인기를 끄는 이유로 ▲직접 커뮤 니케이션 ▲효율적인 비용 ▲고객의 일거수 일투족을 추적할 수 있다는 점 등 세가지를 꼽았다. (김동진기자) (2002년 10월 1일 디지털타이믓-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