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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홈쇼핑, 다단계 등 대덕벤처 신유통 진출
작성자  김정희 작성일  2002-09-25 11:00:38
이메일   조회수  4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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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덕밸리 벤처기업들이 홈쇼핑, 네트워크 마케팅(다단계 판 매)등 신유통시장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이는 기술기반의 대 덕밸리 벤처들이 전품력에 자신은 있으면서도 판매를 위한 마케팅력은 취약해 이를 보완키위한 시도로 풀이된다. 22일 대덕밸리 벤처업계에 따르면 제품개발후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던 기업들이 신유통시장 개척에 나서며 기대이상의 매출 을 올리는 등 성과를 내고 있다. 부품 벤처기업인 코아텍 (www.core-tech.co.kr 대표 최규근)은 초음파를 이용한 여성 용 피부미용기구인 '리뉴셀'의 현대홈쇼핑 입점에 성공해 지 난 8월말부터 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는 올 초 출시한 리뉴셀 의 매출부진에 시달리다가 홈쇼핑 입점 이후 월 평균 2억원이 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또 세계 최대의 홈쇼핑 케이블 채 널인 QVC의 일본채널 진출도 성사단계에 있고 네트워크 마 케팅사를 통한 공급 추진도 하고 있어 올해 리뉴셀로 20억원 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농업 벤처기업인 비아이지 (www.big21c.co.kr 대표 정종상)는 8월부터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인 '하이리빙'에 자사 제품인 상황미와 탈취제를 공급, 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는 또 춘천에 소재한 '비아이지N'를 통해 자사 전제품을 다단계 판매 형태로 공급하는 등 '네트워 크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아토피성 피부예방 사워기 '베 베'를 출시한 청저엔지니어링(www.cjeng.co.kr 대표 임용재) 도 현대홈쇼핑 입점을 추진 중인데 협상이 진전을 보이고 있 어 조만간 홈쇼핑을 통한 제품 판매를 기대하고 있다. 이밖 에 숙변제거 건가식품 함초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바이오케 이(www.biok.co.kr 대표 김성호)도 미국식 품의 약국(FDA) 의 승인을 받는 등 제품의 안전성과 효과성을 바탕으로 우리 홈쇼핑과 농수산홈쇼핑 입점을 추진중이다. 양성석 코아텍 CTO는 "홈쇼핑과 네트워크 마케팅 등 신유통시장은 가격결 정권을 가질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손쉽게 탄탄한 유통채 널을 확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대전=조규환기자 khcho@dt.co.kr) (2002년 9월 23일 디지털타임스-벤처)